호텔 이용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파밸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호텔드포레(이하 “호텔”)에서 고객이 호텔이 공급하는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필요한 준수사항과 상호간 약속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약관의 명시 및 설명의무)
1. 호텔은 이 약관을 고객들이 열람하기에 용이한 장소에 게시하고, 고객이 요구할 때에는 약관을 교부합니다.
2. 호텔은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을 고객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 3조 (숙박예약 신청과 숙박계약의 성립)
1. 당 호텔에 숙박을 희망하는 고객은 당 호텔에 숙박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 때 당 호텔은 예약고객에게 다음의 사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해당 요청을 거절할 경우, 숙박 예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국적, 주소, 여권번호, 연락처, 예약 보증을 위한 신용카드번호 등
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 3자 제공에 대한 동의
③ 기타 당 호텔에서 필요하다고 정하는 사항
제 4조 (숙박의 거절)
다음과 같은 경우에 당 호텔은 고객의 숙박예약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숙박 요청을 할 때
2. 만실로 인하여 객실의 여유가 없을 때
3. 고객이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염려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될 때
4. 고객이 전염병자로 명백히 판단될 때
5.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하길 원하는 경우
6. 고객이 타 고객 또는 당 호텔 직원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동을 하거나, 금지물품(동물,마약,총기류 등)을 휴대, 소지한 이력이 있는 경우
7. 숙박계약 이행을 위하여 당 호텔이 거래 통념상 예상되는 정도 이상의 부담을 가지는 경우
8. 대한민국 법령 등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숙박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
9. 천재지변(태풍, 산사태, 지진 등), 시설고장, 기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투숙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10. 호텔이 숙박에 관하여 특별한 부담을 갖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
11.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5조 (호텔 이용수칙)
1. 호텔의 공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는 본 약관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호텔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하실 경우 고객의 숙박 등 호텔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객실 내 난방용, 취사용 화기 등의 사용 (취사 가능 객실 제외)
② 객실 내 흡연 (호텔에서 지정한 흡연장소에서만 가능)
③ 로비 및 객실 내에 다음과 같은 물건의 반입
ㄱ. 동물, 조류(애완용)
ㄴ. 심하게 악취를 풍기는 물건
ㄷ. 화약 및 휘발유 등 발화 또는 인화 물질
ㄹ. 법에 의한 소지 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류 및 도검류
④ 호텔 내에서의 도박 및 풍기를 문란케 하는 행위 또는 다른 손님에게 폐가되는 언동
⑤ 등록을 하지 않은 방문객을 네이처파크 출입 또는 숙박시키는 행위
⑥ 객실에 비치된 가운 또는 실내화 차림으로 객실 밖을 나오는 행위
⑦ 호텔 내외 시설물 사용에 대한 다음의 주의사항 위반
ㄱ. 본래의 용도 외의 사용
ㄴ. 호텔 외부로의 반출
ㄷ.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가공하는 일
3. 장기체류하시는 고객의 경우 주 단위로 선불계산을 청구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호텔 내에서의 위험한 행위,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호텔 재산에 손해를 입히는 행위 등을 금지하며 이러한 행위로 호텔이 손해를 입을 경우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국민건강증진법」 에 따른 금연구역에서 흡연시 퇴실조치가 가능하며, 흡연시에는 지정된 흡연실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6조 (예약금)
당 호텔은 숙박 예약시 예약금의 지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숙박예약 신청을 하고 예약한 객실의 1박 금액에 해당하는 예약금을 지급한 경우에만 호텔은 예약을 보증하며, 고객이 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예약금 지급 여부에 관계없이 예약을 보증합니다.
2. 전황의 예약금은 제 8조에서 정한 내용에 해당할 때에는 현금으로 지급한 고객의 경우 위약금에 충당하고 잔액이 있을 때에는 반환해 드리며, 신용카드를 이용한 고객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회사에서 제 8조에서 정한 내용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당 호텔은 예약 취소 시 접수번호, 접수일시, 접수자, 성명, 위약금 내용을 예약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 7조 (예약의 취소)
1. 호텔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호 또는 제 2호의 경우 고객의 귀책사유가 인정될 시에는 호텔은 고객에게 제 8조에서 정하는바에 따른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ㄱ. 고객께서 제 3조 제 1항에서 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시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ㄴ. 제 6조 제 1항에 규정된 예약금을 지불하지 않았을 때
ㄷ. 제 4조 제 8호 또는 제 9호에 해당될 때
제 8조 (위약금)
1. 호텔은 고객이 숙박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 시에는 다음과 같은 위약금 부과기준에 따라 위약금을 청구합니다.
사용예정일 5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환급
사용예정일 4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10% 공제 후 환급
사용예정일 3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30% 공제 후 환급
사용예정일 2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50% 공제 후 환급
사용예정일 1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100% 공제
사용예정일 당일 취소(사용 당일 예정시간까지 통보가 없는 경우에는 사용당일 취소로 봅니다) : 예약금 100% 공제
3. 숙박예약 보증 후 호텔의 귀책사유로 고객에게 객실을 제공하지 못하여 고객이 객실 이용 계약을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호텔은 고객에게 사용가능한 객실의 재배정 또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보상합니다.
사용예정일 2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환급
사용예정일 1일 전까지 취소 : 예약금 환급 및 예약금의 10% 보상
사용예정일 당일 취소 : 예약금 환급 및 예약금의 20% 보상
1. 고객은 체크아웃 하거나 호텔의 지불요청이 있을 때 현금, 신용카드 또는 회사가 인정한 유가증권(숙박권 등)으로 숙박요금을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지불하여야 하며 개인수표는 수납하지 않습니다.
2. 고객이 숙박요금을 신용카드로 지불할 시 지급시기, 할인 해당 여부, 기타 세부사항은 신용카드사와 호텔의 협약에 따릅니다.
3. 연박을 하시는 고객은 요금 지불의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체크아웃 예정 1일 전에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요금 정산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이 체크인 후 단순변심으로 인하여 숙박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제 8조 제 1항에 따른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예약등록이 완료된 이후에는 고객 측의 사정으로 숙박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6. 고객이 체크인 후 호텔의 시설문제(객실의 침구류 등 청소 및 정돈상태의 불량, 냉난방 및 냉온수 등의 고장 등)가 발생할 시 호텔은 사용가능한 객실의 재배정하거나 사용 가능한 객실이 없을 시 당 호텔에 연계된 호텔로 객실 이용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제 10조 (숙박의 책임)
1. 숙박에 대한 당 호텔의 책임은 프론트에서 숙박등록을 완료하는 시점부터 시작되어 고객이 퇴숙을 위해 프론트에서 이용요금 지불 및 객실 키를 반납했을 때 끝나게 됩니다.
2. 고객이 당 호텔이 정한 이용규칙 및 본 약관을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되는 사고,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당 호텔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영업시간 및 퇴숙시간)
1. 당 호텔의 부대시설 영업시간은 별도로 게시되어 있으며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건강상 문제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당 호텔의 부대시설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어렵거나 타 고객의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고객은 부대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사고에 대하여 당 호텔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 호텔의 퇴숙시간은 오전 11시가 원칙이나 현장 사정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퇴숙시간이 경과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이 추가요금이 부가됩니다.
ㄱ. ~12:00 까지 : 10,000원의 추가요금
ㄴ. ~13:00 까지 : 20,000원의 추가요금
ㄷ. ~14:00 까지 : 30,000원의 추가요금
ㄹ. 14:00 이후 : 1일 객실요금 (1일 약정요금이 아닌 당 호텔에서 판매되는 객실의 정상가를 의미합니다)
제 12조 (고가물의 보관)
고가물은 고객이 휴대하시거나 호텔에 숙박하시는 고객은 프런트 금고를 이용해 주셔야 하며, 프런트 금고에 보관하지 않은 물품의 분실 또는 도난 당한 경우 호텔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이용규칙의 준수)
고객은 당 호텔이 정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4조 (약관의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호텔의 필요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이 대한민국 강행법규와 상층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약관의 나머지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고객은 숙박계약의 체결 시점에 시행 중인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변경된 약관은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5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본 약관의 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고객과 당 호텔이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